개그맨 오정태 프로필
오정태
개그맨 오정태는 학력으로는 동신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중퇴했으며, 1976년생으로 1999년 연극 '택시 택시'로 데뷔했다.
2006년 MBC 15기 공채 개그맨이 되면서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개그야' 등에서 활약하며 2007년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시트콤 부문에서 남자신인상을 받았다.
현재까지 다수의 예능과 영화 분야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백아영과 2009년 결혼해 슬하에 2녀를 두고 있다.
오정태 와이프 직업은 방송인 겸 부동산 관련 일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혼 전 평범한 직장인이었으나 결혼 후 시험을 통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고향
전라남도 광주시 (現 광주광역시)
가족
아버지 오태웅, 어머니 김복덕, 형 오정일, 누나
배우자
백아영(1984년생)
자녀
장녀 오정우(2009년 11월 18일생)
차녀 오채우(2012년 1월 27일생)
백아영 오정태 집 위치?
서울 목동 하이페리온 2차 아파트
오정태 재산·수입·행사비?
오정태의 자세한 수입 행사비는 공개가 되지 않았으나,
지난 3월 25일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한 오정태는 “제가 집 산 것도 거의 행사로 돈 벌어서 서울 목동에 자가 마련을 했다”라고 털어놨다.
또한 오정태는 직업이 여러 개라며 “본업이 개그맨이고 방송인이다. 유튜브도 채널 두 개를 운영 중이다. 엔터 사장이라 혼자 일정 정하고 스케줄 잡고 한다. 주변 지인들 각종 행사 섭외 대행도 한다. 가수로 싱어송라이터 활동도 한다. 뮤직 비디오 감독도 해서 벌써 13편을 제작했다. 교수도 했고 배우도 한다. 또 현재 책 집필하며 출간 중이다”라고 밝혔고 MC들은 “진짜 열심히 사셨다”라고 놀라워했다.
행사 외에 하는 일은 10잡러. 방송인, 개그맨, 행사MC,채널 2개 유튜버, 엔터 사장, 섭외 대행, 싱어송라이터, 작사가, 뮤비 감독, 교수, 배우, 작가 등을 거론했다.